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료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료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12-22
  • 조회수 1910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성료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1222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22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경기도의 후원으로 마약류와 관련한 최근의 이슈에 대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과 정보공유를 통해 마약류 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위험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세미나에는 경기도민, 예방교육 강사, 경기도의회 의원, 교육계 및 학계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마약류 예방교육의 현주소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 세미나는 유아 약물예방교육의 실제 (정영숙 예방교육강사) 청소년 남용 약물의 변화 추이에 따른 마약예방교육의 필요성 (김성남 경기마퇴 부본부장) 마약류 예방교육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 의원) 등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마지막 발표에 나선 이애형 도의원은 마약류 예방교육을 쉽게 접할 수 없는 학교 밖 청소년, 위기 청소년들과 같은 사각지대의 대상들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개입 그리고 선제적인 예방교육으로의 변화가 매우 필요한 시점이며, 정부가 모든 것을 민간에 위탁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문제해결의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세미나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마약류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10~20대 마약류 사범의 증가율을 보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대책 마련을 위해서는 관련 기관의 조직, 인력, 예산 확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격려하였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이정근 본부장은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해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 감사드리며, 마약류 예방교육도 다양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으로 경기마퇴는 이에 발맞춰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고 교육 강사의 전문성 향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김필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김미숙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이 참석하여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본부 ‘2022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도청 봄꽂축제 마약류퇴치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