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2022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마퇴본부 ‘2022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12-05
  • 조회수 1843


경기마퇴본부 ‘2022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23일 화성푸르미르호텔에서 “2022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12일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마퇴 소속으로 학교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마그미강사와 신규 강사 총 6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전체 프로그램은 마약사범 법적처분에 대한 이해 (박진실 변호사), 신규 교육자료 개발 소개 및 시연 (초등, 중고등 마약성 진통제 예방교육- 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중고등 비만치료제 및 수면제-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 중고등 마약중독사례집- 김성남 부본부장) 마그미강사 분임토의 (윤정화 부본부장), 청소년 문화 이해 기반 창의적 강의 구성 및 전략적 소통 특강 (더봄교육디자인연구소 윤종세 소장) 등으로 구성되었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줄곧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왔던 보수교육을 이번에는 대면으로 진행하게되어 모처럼 경기마퇴 집행부와 강사들이 함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이번 보수교육은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성 진통제와 비만치료제, 수면제 등의 오남용 실태를 반영한 교육자료를 직접 시연,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의의 질적 향상과 교육현장에서의 효율적인 교수법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마그미강사는 최근 마그미강사로 활동을 시작한 신규 약사로서 청소년에 대한 이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강의 교수법 등을 익히면서 현장에서 강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이번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고 구성해준 집행부에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근 본부장은이번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참석한 강사들과 12일 동안 뜻깊은 기억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특히 최근 청소년 마약류 문제가 매우 심각하게 전개되는 상황에서 모두가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의료용 마약류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개발한 자료가 강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현장 활용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마그미강사 역량강화교육에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김필여 이사장과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지부장 그리고 변영태 분회장협의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분회장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4회기 성료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