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6-14
  • 조회수 2282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주최로 6월 14일 현장 패널 및 온라인 참여자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마약류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UN이 정한‘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최근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자 기념식, 심포지엄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었다. 


  본 기념식 행사에서는 불법 마약류 퇴치에 기여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표창,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등 총 8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한편,‘마약류 예방교육의 현주소와 미래정책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된 심포지엄에서는 △마약류 중독 실태 및 예방교육의 실제(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김성남 부본부장) △약물안전교육 의무화 관련 시행내용 및 예방교육의 중요성(경기도보건교사회 천아영 회장) △대상 맞춤형 마약류 예방교육의 활성화 방안(아주대학교 약학대학 이범진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연자들은 우리나라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약물예방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재조명하고  약물안전교육 의무화 관련 시행에 대한 예방교육의 현주소를 살펴보면서 청소년 뿐만 아니라 대학생, 학부모, 특수직종종사자 등 대상층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 예방교육의 확대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나라 10~20대층의 마약류 사범의 증가율을 보면 정말 심각한 수준이다. 과거와 달리 청소년과 젊은 연령층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만큼 마약류가 우리 일상 곁에 가까이 왔다. 예방교육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겨 보면서 국가차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약물예방교육 대책 수립이 요구된다.” 고 전했다.


 특히,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최근 불법 마약류 뿐만 아니라 합법적인 처방을 통해 복용하는 약물의 오남용 문제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있지만 좀 더 활성화 되어야 하며, 올바른 약물 사용을 위하여 복약상담 및 약물오남용에 따른 예방상담을 확대하여 도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경기도지사 표창>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숙 마그미약국위원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남미정 강사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장영숙 강사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 고양신일초등학교 천아영 교사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최경희 강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 경기도약사회 임민희 부장
○ 성남시약사회 전성필 사무국장

이전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마약류 중독 환자 치료보호기관 절실히 호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