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6-08
  • 조회수 2354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주최로 오는 6월 14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약사회 4층 강당에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생중계한다. 





 이날 행사는 마약류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UN이 정한‘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마약류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마약퇴치 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하는 심포지엄은 '마약류 예방교육의 현주소와 미래정책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마약류 중독 실태 및 예방교육의 실제(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김성남 부본부장) △약물안전교육 의무화 관련 시행내용 및 예방교육의 중요성(경기도보건교사회 천아영 회장) △대상 맞춤형 마약류 예방교육의 활성화 방안(아주대학교 약학대학 이범진 교수)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은 6월 14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주소(https://gabinlive.com/worlddrugday)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정근 본부장은 “마약류 사용 연령층이 점차 10~20대로 확산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 마약류 범죄 실태율이 44% 폭증하는 것을 고려할 때 국내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은 매우 위험한 상황이다. 최근 약물안전의무교육이 학교보건법에 의거 필수 교육으로 본격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의 예방교육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현실적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