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5-11
  • 조회수 2336







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0일 소속 약사 예방교육 강사 65명을 대상으로‘2022년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대면 교육이 활성화됨에 따라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컨텐츠 자료를 리뉴얼하여 교육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컨텐츠 소개 및 시연을 통한 강사역량강화 및 신규 강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 초등 중독성 약물 예방교육 (윤정화 부본부장, 신현정 약사) ▲ 초등 흡연, 음주예방교육 (남미정 약사, 유현주 약사) ▲ 중고등 중독성 약물 예방교육(배현 교육위원장) ▲ 중고등 흡연, 음주 예방교육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 이정숙 마그미약국위원장)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했던 한 마그미약사는 “학교 현장에서는 대면 교육 형태로서 다양한 컨텐츠 및 교수법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리뉴얼 자료를 통해 학생들과 현장에서 좀 더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근 본부장은 “금번 교육컨텐츠 리뉴얼 개발을 위해 함께 참여해주신 TF팀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교육 현장이 매우 급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서는 매년 교육자료 개발이 필수적인 것 같다. 향후 다양한 교육 대상 발굴을 위한 컨텐츠 개발을 위하여 본격적으로 착수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사용자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청년층 대상 교육 확대 필요 -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외국인 마약사범 20%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