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관내 약대생 대상 실무실습 실시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관내 약대생 대상 실무실습 실시

  • 작성자 인천지부
  • 작성일 2022-06-27
  • 조회수 2486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최병원)는 지난 23일 인천 소재 약학대학 학생 77명(가천대 33명, 연세대 44명)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약학대학 행정기관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최근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마약류 폐해의 예방 및 중독재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약학 대학생들의 마약류 퇴치 필요성에 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최병원 본부장은 개회사 후 '한국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이해'를 주제로 마약퇴치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설재용 수사관의 '마약류 관련법 및 범죄동향', 남경애 부본부장의 '마약류의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 후 조별과제로 마약류 오남용에 대한 토의와 청소년 마약류 예방교육 교재를 제작해 제출 및 발표하도록 했다.

제출된 과제는 조별실습을 지도한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최병원 본부장, 강근형 부본부장, 남경애 부본부장이 심사했으며 연세대 2조와 가천대 2조가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실습을 지도한 최병원 본부장, 강근형 부본부장, 남경애 부본부장은 "이번 실습을 통해 미래의 약사가 될 학생들에게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약사로서 모든 소명과 책임을 다하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