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 온라인교육 시행

경기마퇴,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 온라인교육 시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12-21
  • 조회수 4178


경기마퇴,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 온라인교육 시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9일 온라인 참여자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마그미강사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금번 보수교육은 학교보건법에 따른 기존의 약물오남용 교육에 마약류가 포함되면서, 마약류 예방교육의 중요성 및 커리큘럼이 강화됨에 따라 이에 적합한 신규 교육 자료가 개발되었고, 새로운 교육자료 홍보 및 그에 따른 마그미강사 교육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코로나 시대에 따른 마약퇴치운동의 변화모색(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신규 교육콘텐츠 자료의 소개 및 강의 시현(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외 예방교육TF 팀)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마그미강사는 “최근 향정신성의약품을 합법적인 처방을 통해 복용하는 환자들의 약물오남용이 급증하고 있는데, 조기마약류 예방교육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약물과 중독에 대한 바른 지식을 갖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 같다. 신규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약류 예방교육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신규 예방교육 자료개발 및 짧은 시간 안에 비대면 학교 예방교육시스템을 완성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예방교육TF팀원 및 예방교육 강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올해는 갑자기 닥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빠른 사업 전개를 위해 급하게 준비하느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비대면 형태의 사업과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