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3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3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9-28
  • 조회수 83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3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1~24일까지 경기도약사회관 4층 교육장에서 검찰청으로부터 의뢰된 교육이수선도위탁 조건부 기소유예 대상자 총 25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조건부, 선도조건부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단약 동기 증진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법적인 정보와 심리, 정서, 중독치료를 결합한 단약동기 증진 교육을 통해 약물사용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마련되었다.

 

기소유예 교육 프로그램 중 단약 동기 증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작업으로 변화를 위한 동기 만들기라는 주제가 있다. 이 주제는 대상자들이 변화를 선택하고 본인의 현재 동기 수준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객관화된 검사를 통해 확인하고 자신을 돌아보게 한다. 대상자들이 가지고 있는 약물에 대한 양가감정, 즉 약물에 대한 허용적인 마음과 중단해야 하는 마음에 대하여 인정하고 수용하는 작업을 거친다. 이 과정을 통해 대상자들이 변화를 위한 인식을 갖고 단약을 위한 첫걸음을 밟게 된다.

 

이정근 본부장은 대상자들이 변화를 인식하고 첫 걸음을 걷는 순간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변화 과정에 있어 많은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현재에 집중하고 계속적인 동기를 강화시켜 주는 것이 단약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마퇴본부가 동반자로서 같이 걸어갈 수 있도록 힘써 돕겠다.” 고 전했다.

 

한편 4기수 기소유예 교육프로그램은 1012일부터 15일까지 약 20여명의 약물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