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독심리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중독심리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09-03
  • 조회수 684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서국진)는 2024년 9월 2일, 한국중독심리학회(학회장 서보경)와 마약류 중독 예방 및 재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마약류 중독 예방과 재활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며, 학술교류, 공동 연구, 전문가 양성 및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서국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중독심리학회와 함께 마약류 중독 예방과 재활을 위한 보다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접근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마약류 중독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서보경 학회장은 "마약류 중독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의 협력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마약류 중독 예방 및 재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 및 실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대중을 대상으로 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여 마약류 중독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마약류 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양 기관의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우리 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