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한양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한양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3-06-15
  • 조회수 1143

경기마퇴, 한양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4일 한양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1부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류 범죄 동향과 약사의 역할(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마그미약국(배현 예방교육위원장)을 주제로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2부 토론 프로그램은 마그미약국 사업 홍보 활동(김성남 부본부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마그미약국 사업 기획 활동(박선영 부본부장, 배현 예방교육위원장)을 주제로 조별 결과 발표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마그미약국의 운영 사례를 참고하여 약사와 일반인 대상 홍보 컨텐츠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사업 특색을 잘 드러내는 약국 네이밍 공모 활동 등 의미 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었다. 오늘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여 향후 건강한 지역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해 보탬이 되는 약사가 되고싶다.”고 전했다.

 

손경복 한양대 약학대학 교수는올해 마퇴본부와 첫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해본 결과 단순 강의식 수업이 아닌 학생들이 실제 사업 시행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되어 만족도가 높았다. 양질의 교육을 마련해주신 마퇴본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최근 넷플릭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약을 자극적으로 다루는 컨텐츠가 넘쳐나다보니 대학생들도 잘못된 호기심을 갖고 접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 금번 실무실습 참여 학생들도 예방교육 차원에서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과 폐해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류 퇴치 정책 토론회 개최 성료
다음글 경기마퇴, 청소년 마약류 예방 홍보사업 확대를 위한 마약퇴치 릴레이 캠페인 및 기부금 전달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