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3-05-31
  • 조회수 1284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30일 동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이 날 교육은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마그미약국(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마약류 범죄 동향과 약사의 역할(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이후에는 조별 토론과 결과 발표 시간이 이어져 경기마퇴본부의 마그미약국을 주제로 사업 기획(윤정화 부본부장, 배현 예방교육위원장) 및 사업 홍보 활동(허선화 콘텐츠개발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에 학생들이 동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이번 교육을 통해 마약류 퇴치사업의 분야 및 활동범위가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약사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마퇴본부의 예방, 치료재활, 홍보, 연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권경희 동국대 약학대학 교수는올해로 벌써 4년째 경기마퇴본부와 실무실습을 진행하고 있는데, 해마다 학생들의 관심과 평가가 상당히 좋다. 현장 전문가와 함께 직접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해보고, 결과물로 도출해보는 조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관심과 잠재적 능력을 일깨워주어 미래 약사로서 마약류 퇴치를 위한 동참에 뜻깊은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최근 예방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집중된 시점에서 청소년 뿐만 아니라 교사, 기관 시설 종사자, 학교전담경찰관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실무실습이 학생들이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이해하고, 마약으로부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약물안전지킴이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류 퇴치 정책 토론회 개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