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6-12
  • 조회수 4782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8~11일까지 경기도약사회관 4층 교육장에서 검찰청으로부터 의뢰된 교육이수선도위탁 조건부 기소유예 대상자 총 27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40마약류 중독자의 치료보호규정에 의거하여 검찰청에서 처분 받은 마약류 사용자가 받는 교육이다. 이 교육을 통해 대상자들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마약 사용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어 재범을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은 마약류 및 약물중독 총론, 변화 동기, 회복의 여정, 감정 다루기, 약물중독치료 실제, 고위험 상황 다루기, 남성과 여성이슈, 갈망대처하기, 인생계획표(행복 찾기), 검찰청과 함께하는 재범방지 등 이다.

 

기소유예 교육 대상자 중 한 분은 강사님들이 교육생인 저희를 단순히 마약 범죄자로 취급하지 않고 인격적으로 존중해 주면서 실수를 범한 사람으로 대해 주셔서 더 교육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저희를 도우려고 노력하시는 경기마약퇴치운동본부 직원들의 모습에 감동 받았고, 이런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는 마약류에 손대지 않고 건강한 대한민국의 구성원으로 성실하게 살아가겠습니다.”라며 교육과 관심에 대한 감사를 표했고, 앞으로의 다짐을 고백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약류 사용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 됐으리라 생각한다. 이 시간이 대상자들이 사회로 복귀하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약류 사용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위한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기수 기소유예 교육프로그램은 76일부터 9일까지 총 30여명의 약물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글 경기마퇴본부, “참여형 약물예방교육 컨텐츠개발” 착수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