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참여형 약물예방교육 컨텐츠개발” 착수

경기마퇴본부, “참여형 약물예방교육 컨텐츠개발” 착수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6-10
  • 조회수 5154



경기마퇴본부, 참여형 약물예방교육 컨텐츠개발착수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9일 경기도약사회관 소회의실에서 “2020 약물예방교육 컨텐츠개발 TF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하였다.

 

경기마퇴본부는 작년 신규 예방교육 자료 개발에 이어, 금번 컨텐츠 개발은 기존의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참여형 수업 형태의 체험형 교육방식을 적용하여 학생들과 좀 더 소통하고 활동하여 교육의 효과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출범한 TF팀은 교육위원장인 배현 위원장을 팀장으로 실무위원은 윤정화 총무위원장, 이정숙 편집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 자문위원으로 김성남 부본부장, 차의과대학교 약학대학 심미경 교수로 구성하였다. 이번 TF팀은 특별히 음주, 흡연 이외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에 좀 더 포커스를 두고 학생들이 흥미와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워크북 형태의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정근 본부장은 작년에도 컨텐츠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부분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올해도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거라고 많은 기대를 갖고 있으며, 시대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예방교육의 흐름과 변화에 적극적으로 맞춰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개발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당부하였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