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금연 및 약물오남용 컨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경기마퇴본부, 금연 및 약물오남용 컨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2-17
  • 조회수 6784

    


경기마퇴본부, 금연 및 약물오남용 컨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216일 경기도약사회관 대강당에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주최로 금연 및 약물 오남용 컨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7회째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약물오남용의 폐해 및 흡연, 알코올, 흡입제, 마약류 등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약물오남용에 대해 보다 많은 홍보 및 계도를 통해 건강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경기도관내 초··고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포스터 및 카드뉴스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표창 4, 경기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21명으로 각 부문별 수상 및 총상금 4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에서약물오남용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고 재치있게 표현해주신 참가자와 시상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이러한 출품작품을 통하여약물오남용에 대한 학생들과 도민들의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약물에 대한 호기심을 조기에 차단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약물남용 예방교육의 중요성은 재차 강조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윤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제품안전과장은 축사에서이번 공모전은 카드뉴스 부문이 신설되어 좀 더 창의적이고 다양한 컨텐츠가 많이 출품된 것 같아 향후 약물오남용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개선을 극대화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더욱 협력하여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상자 명단>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포스터부문= 초등부 하지윤(성남미금초) 중고등부 남윤아(동백중) / 카드뉴스부문= 팀명 로지 (김도연 외 1) / 우수보건교사상= 김경선(한빛고)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포스터부문= 최우수상 박해원(광주중) 우수상 최희주(동막초) 장려상 박연제(한빛고) 외 입상 10/ 우수보건교사상= 김경희(신월초이희정(청암초고은희(금오초)

카드뉴스부문= 최우수상 윤예은 우수상 팀명 하지말라면 더 하고 싶다고? 절대NO (나병찬 외 2) 장려상 팀명 서경대학교 (문서빈 외 2) 외 입상 2

 

 

이전글 경기마퇴, ‘제 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1차 이사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