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거리이동상담 진행”

경기마퇴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거리이동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0-08
  • 조회수 6949



경기마퇴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거리이동상담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7일 구리시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된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구리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거리이동 상담을 진행하였다.

 

가을의 낭만 코스모스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축제와 함께 개최된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이 찾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약물오남용 예방 OX 퀴즈를 풀어보면서 술, 담배, 중독성 약물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점검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스운영을 통해 모의 마약 전시와 태아 약물 반응 장치, 금연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을 진행하였으며, 흥미로운 시각 자료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간접적으로만 접했던 불법마약류의 실제 모습과 어떤 폐해와 위험성이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며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김이항 본부장은 최근 거리이동 상담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의 틀을 깨고 약물오남용 OX퀴즈, 모의 마약관람, 태아 약물반응장치,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흥미롭고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동두천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군포시민 건강 체험 한마당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