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실 변호사의 마약 특강, 성황리에 실시

박진실 변호사의 마약 특강, 성황리에 실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2-28
  • 조회수 8291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김필여)는 2023년 2월 27일 마약전문 변호사, 법무법인 진실의 박진실 변호사를 초빙하여 중독재활센터(서울 영등포구)에서 마약류 중독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특강을 실시했다. 

박진실 변호사는 다년간 마약 사건을 처리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불법 마약류와 관련된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설명해주었다. 점점 어려지는 마약사범 연령대, 늘어나는 청소년 사범의 수, 개정된 법률에 따른 달라진 처벌 수위와 재범률, 치료시설의 절대 부족의 심각성에 대해 말씀하였다. 
이에 참석한 많은 가족들은 서로 가지고 있던 고민과 걱정에 와 닿는 예를 통해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류중독재활센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3째 주는 마약류 사용자 가족이 실제적 어려움을 나누며 회복 원칙을 깨닫고 실천하는 가족 자조 모임을, 2째 주에는 최화경 박사의 마약에 대한 이해와 치료방법, 가족의 대처법 및 사례에 관한 마약 관련 교육을, 4째 주에는 관련 전문가들의 특강 등이 정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약류 사용자 가족은 사전에 중독재활센터에 등록하여야 한다.

이전글 마퇴본부, 온라인 불법마약류 확산 방지를 위해 아이쉴드와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2023년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